여행,기타산행/전라도

증도..천사대교.. 퍼플대교..

by 얼큰이리온 2022. 8. 3.

증도 짱뚱어해수욕장 일몰

☞ 다녀온 날 : 2022. 7. 30 ~ 31 (토,일)

☞ 다녀온 곳 : 엘도라도지조트 - -우전해수욕장 - 짱뚱어해수욕장 - 짱뚱어다리 - 태평염전 - 화도 - 1004대교 -                                             안좌도 -퍼플교-박지도

☞ 다녀온 이야기

남쪽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족히 2시간 30분은 가야하는 '증도' ...

친구들과 2020년 여름 호텔예약까지 해놓았는데 폭우에 따른 사무실 비상근무로 못갔던곳..

이번엔 가족들과 함께 했습니다. 아버지, 와이프, 세째 와 함께..

태풍영향으로 비가 오락가락을 반복합니다

여름날 뜨거운 태양보다 간간히 비가 오지만 비개 사이사이 시원하니 놀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1004개의 섬을 거느린 신안군..

▼함초 군락... 계절마다 색이 다르다네요

▼함초와 옥수수..

증도대교 도착,

다리를 건너기 직전 도로 건너편에 전망대 표시가 있어 차를 돌려 내려갑니다

해안에 이르니 증도대교가 멋지게 놓여 있습니다

▼증도대교

▼증도대교 들머리 공원.. 흰발농게 조형물도 있습니다

▼숙소.. 엘도라도리조트에서 바라본 설레미해수욕장... 밀물

▼ 아침에본 설레미해수욕장 썰물..

설레미해수욕장 해양레져체험 가능..

인근에 있는 우전해수욕장 에서 7월 31일 까지 무료로 해양레져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우전해수욕장에서 카약과 패들보드를 무료로 즐김...

해수욕장 한켠에 데크와 그늘막설치되어 야영가능.. 대여료 45,000원(14시부터 익일 11까지 사용가능)

▼해수욕장에 있는 골든비치편의점..

▼설레미해수욕장과 붙어 있는 설레미캠핑장

증도로 들어 오늘길가에 많은 새우판매점이 있음, (3만원/1kg)

▼1kg 단위로 판다는걸 사정해서 500g (21마리) 사옴... 다 못먹고 몇마리 남김

우진해수욕장 도착...

부슬비가 내리더니 다행히 비가 그쳐 놀기가 좋습니다. 햇볕이 없어서...

간단히 스트레칭과 타는 방법을 강습받고 해양레저를 즐깁니다.

와이프와 카약을 탑니다

좀 지루함이 생겨 아들이 타고 있는 패들보드에 도전해 봅니다

와이프는 서지는 않고 무릎꿇고 타는 정도에서 즐기고..

나는 겁도 없이 서서 타기를 시도합니다..

그냥 서 있어도 파도 영향으로 중심잡기가 힘든데 노를 번갈아 젖느라 중심이 무너져 앉다 서다를 반복...

세번째 서서 노를 좌우 번갈아 젖는데 기우뚱.. 바다로 빠지고 맙니다

발이 땅에 닫지 않네요..

물에 빠졎을때 패들보드로 올라타는 법을 알려줬지만 그게 쉽게 되나요

패들보드를 잡고 발차기를 한참 합니다. 어 아직도 발이 바닥에 안닫네..

그렇게 한참을 고생한 끝에 백사장에 도착 했답니다

▼우진해수욕장 한켠 수상레져를 즐기는 곳... 제트보트. 패들보드. 카약...

▼우진해수욕장 전경... 좌측에 숙소인 엘도라도리조트가 보입니다

▼옆지기와 카약타고 놀았음

▼울 아들은 젊어서 인지 패들보드를 바로 타더라고요

▼머드캐기..

장소를 옴겼습니다... 태평염전 입니다

▼태평염전.. 도로변에 소금아이스크림 가게가 있습니다

▼태평염전 입구 좌측에 있는 '소금박물관'

▼태평염전으로 가는 길에 바라본 소금창고

▼소금운반 기구

▼태평염전 생식물원을 둘러봅니다

▼염전 체험장이 보입니다

▼소금창고

▼창고에 보관된 소금과 운반수레... 예전에 손수레로 운반했었는데...

▼염전체험장과 테라반(임대용)

▼소금물 품는 장치

▼비가와 소금작업을 안하는데 다행히 소금을 보네요

저녁노을이 아름답다는 '짱뚱어해수욕장' 으로 장소를 옴겼습니다

19시55분 일몰... 현재시간 19시 40분... 조금 늦은 감이 있네요

하지만 불게 타오르는 석양을 볼수 있었습니다

일몰은 바다로 해가 들어가야 진짜 일몰인데 이곳은 산으로 넘어가네요

▼백사장에 난 자동차 바퀴자국을 보니 6월에 다녀온 백령도 사곶해변이 생각나네요

▼해풍에 날리는 모래를 막기위해 세워진 대나무 방패

짱뚱어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짱뚱어다리에 왔습니다.

다리를 건너 반대편을 둘러보고 옵니다.

어둠이 내린 풍경이라 사물이 뚜렷하지 안하

다음날 아침에 다시 들려 짱뚱어 다리와 갯벌을 살펴봤습니다

▼짱뚱어 다리

▼밤과 아침 풍경... 모래를 씻도록 수도가 만들어져 있는데 물은 나오지 않음...

▼밤과 아침 풍경...

▼물길

▼짱뚱어다리 건너편에 짱뚱어 조형물이 있습니다

▼짱뚱어다리 주변의 능소화

▼짱뚱어다리 화장실과 짱뚱어해수욕장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벌에는 게 천지 입니다... 수컷 흰발농게는 흔한데 암컷을 찾기가 힘드네요

비가 오락가락하여 드라이하며 집에 가려고 합니다

증도 하면 들려야 할 곳..  화도노두길...

썰물이라 세개의 섬을 건널 수 있겠는데... 비가 제법내려 보는것 만으로 만족...

▼화도노두길

▼썰물때 두개의 섬을 건널수 있음... 지금은 썰물...

▼선착장

증도를 빠져나와 천사대교를 향해 달려갑니다

도로로 연결된 4개의섬 중 안좌도에 가려는 것 입니다

안좌도 & 박지도 & 반월도 & 안좌도를 잊는 퍼플대교를 보려고...

다리가 놓이기전 배에 차를 싣고와 들러보았던 암태도,자은도,팔금도,안좌도,박지도...

예전과 다른건 다리를 1004교라 했던게 퍼플교라 불리고

다리와 집 등을 보라색으로 칠해 놓았을 뿐인데 관광명소로 바뀌었습니다

▼천사대교

▼2012년 천사대교 공사 중... 압해도에서 암태도로 배타고 건넘

▼보라색 지붕들을 보니 퍼플대교가 얼마 남지 않았나 보네요

▼안좌도 퍼플대교 인근 식당에서 바지락칼국수(8,000원/인)로 점심을... 식당은 사람들로 만원...

▼건너편 박지도를 찍어보았습니다

▼박지도와 반월도를 잇는 다리

퍼플교를 건너로 갑니다

매표소 직전 무대에는 동호회에서 연주를 하는데 한사람도 의자에 앉아 듣지 않네요

좀 안타깝네요

▼박지도

▼박지도에서 반월도로 가는 길

▼나무와 벽화를 하나로 엮어 집주인 내외의 머리로 장식한 그림을 그려놓았습니다

줄지어 사진을 찍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기타산행 > 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양 매화축제  (0) 2023.03.21
구례 산수유꽃 축제(2023년)  (0) 2023.03.20
완주군 구이저수지 둘레길..  (0) 2023.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