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726

정선 백운산. 동강 *다녀온 날 : 2024. 10. 19. 토. 2024. 10. 19.
덕유산 육구종주 무박산행 (육십령-남덕유산-무룡산-덕유산-설천봉-칠봉-구천동) ☞ 다녀온 날 : 2024. 10. 12. 토. ☞ 다녀온 길 : 육십령-서봉-남덕유산-삿갓봉-백암봉-중봉-덕유산(향적봉)-설천봉-칠봉-구천동 매표소(30.5km, 13시간 21분 소요) ☞ 지점별 통과시간(30.5km, 13시간 21분, 휴식 1시간 10분 포함) * 01:20 - 육십령 * 02:46 - 할미봉 * 03:21 - 삼자봉 * 04:46 - 서봉 * 05:34 - 남덕유산 * 06:13 - 월성재 * 06:18~41 일출조망 * 07:34 - 삿갓봉 * 07:58~08:20 - 삿갓대피소 * 09:06 - 무룡산 * 09:45 - 월이남쪽대기봉 * 10:30~11:07 - 동엽령 * 11:54 - 백암봉 * 12:17~23 - 중봉 * 12:47~52 - 향적봉 * 13:01 - 설천봉 .. 2024. 10. 16.
선운사 상사화(꽃무릇) * 다녀온 날 : 2024. 10. 04. 금. * 꽃무릇 개화상태 : 만개 이번주가 지나면 시들것 같아요 선운사 꽃무릇 구경도 하고 선은산 산행도 할겸 집을 나섭니다 평일 10:46분 인데도 선운사 주차장이 거의 찼습니다 주자장을 출발하자 꽃무릇이 눈에 들어옵니다 사방에 꽃무릇이 피어있지만 일주문 우측으로 본격적인 꽃무릇 화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불타는 선운사 입니다 선운사 일주문포토죤.. 주변에 꽃 상태가 좋지않음공중전화 포토죤단풍때 아주 멋진 음영단풍?? 잎이 말랐네요녹차꽃감사합니다 2024. 10. 4.
모악산과 구름과의 싸움 2024.1.03. 10월 1일 설악산 공룡을 다녀왔기에 무릎에 부담이 적은 자건거 타기를 나갑니다 일기예보를 믿고.. 나오길 잘했습니다 비 그친 후 구름과 모악산이 숨바꼭질 놀이 하고 있네요 자전거길 14.3km 풍경.. 완주군 구이 저수지 제방에서 쉬면서.. 2024. 10. 3.
설악산 공룡 능선 *다녀온 날 : 2024. 10. 01. 화. *다녀온 길 : 주차장 -비선대 -마등령삼거리-공룡능선-무너미고개-비선대-신흥사-주차장*지점별 통과시간 3:16 주차장 츌발 3:59 비선대 6:12~30 마등령 6:35 마등령 삼거리 7:45~55 킹콩바위 10:32 무너미고갸 11:34 양폭대피소 12:56 비선대 13:32~42 신흥사 13:56 주차장 * 다녀온 이야기 전날(9.30) 22시 츌발 5시간여를 달려 외설악 주차장(신흥사)에 도착 칠흑같은 어둠을 뚫고 산행이 시작됩니다 내내 이어지던 임도가 본격적인 등산로가 바뀌어 오르길 잠시 비선대앞 다리를 건너갑니다 신흥사 앞 다리비선대 앞 다리비선대 다리 끝 네온 알림판을 지나 마등령을 향해 우측 사면을 따라 올라갑니다 고난의 시간이 시작 됩니다 비.. 2024. 10. 1.
서천여행 첫째날. 국립생태원 *다녀온 날 : 2024.9.28~29(1박2일) *다녀온 곳 : 서천 (국립생태원,선도리,월하성,장항송림)*다녀온 이야기 가을.. 추석이 지났어도 한낮 더위는 아직 식을줄 모르고.. 1박2일 아버지 모시고 와이프, 딸과 함께 서천 1박2일 여유롭게 힐링여행 다녀왔습니다 국립생태원은 장항역에서 200m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장은 장항역 입구 옆에 있으며, 이곳에 주차한 후 철도아래 터널을 통과하는 길을 따라 200여 미터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국랍생태원 입구(매표소)노랑우산.. 쓰고제자리에..올리브 나무왕거북이..앵무새극지관에는 팽귄이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장소..북극곰은 박제로 인증사진 찍는곳야외에는 커다란 우리 안에 독수리도 날고 앵무새와 원숭이, 수달이 노는 모습도 볼수 있습.. 2024. 9. 29.
모악산. 비온 후 폭포 & 구름 다녀온 날 : 2024. 9. 22. 일. 태풍으로 토요일 산행이 취소되고.. 다행히 일요일 비가 그쳤네요 점심먹고 모악산으로 갑니다 계곡의 폭포에 푹 빠져 등산이 아닌 계곡 탐방이 되었습니다 비온 후 수량이 많아진 계곡에는 많은 폭포들이 생겨나고 하늘에는 하얀 구름이 만든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왔습니다 모악산 대원사 계곡의 소폭들.. 모악산에서 바라본 하늘전주시가지제일 뒤가 계룡산 이라네요구름이 걸친 산은 대둔선남봉에서 이어지는 마루금고덕산 그리고 뒤로 운장산금산사 계곡북봉에서 매봉으로 이어지는 마루금모악산이 전주를 지켜준다는 말이 있는데 맞는것 같네요 서쪽 구름이 모악산을 넘지 못하고 있네요 능선 우측(서쪽)은 전주시가지송신소 옥상에서 정상석과 구아저수지도 담아보고뭉개뭉개 피어 오르는 구름아름답고 시원.. 2024. 9. 22.
모악산 비를 만나다... 추석연휴 마지막날 ☞ 다녀온 날 : 2024. 9. 18. 수요일☞  다녀온 길 : 구이주차장 → 상학능선 →  무제봉 →  전망대(구. 정상) → 정상입구 →                         신선길(민속한의원·마고암 갈림길) → 구이주차장 ☞ 지점별 통과시간 (7.25km, 2시간 50분)   * 15:42 -주차장   * 15:47 -대원사 & 상학능선 갈림길   * 16:24 -꽃길 갈림길   * 16:39 -중인리 갈림길(대원사길 합수점)   * 16:45 -무제봉   * 16:55~17:10 -전망대(구,정상)   * 17:46 -전망대(민속한의원 갈림길)   * 18:09 -마고암 갈림길   * 18:32 -주차장 ☞ 다녀온 이야기2024년 추석연휴 5일첫째날은 천안 광덕산을 다녀왔고연휴 마지막날.... 2024. 9. 19.
광덕산 (천안 & 아산) ☞ 다녀온 날 : 2924. 9. 14. 토요일. ☞ 다녀온길 : 광덕사→광덕산 →장군바위 →망경산갈림길 → 망경산 → 망경산갈림길 → 설화삼거리 → 강당골주차장 (12.3km. 4시간 28분) ☞ 지점별 통과시간 * 09:01 - 광덕사 일주문 * 09:04~11 - 광덕사 * 09:30 - 팔각정 * 10:09~10:33 광덕산(점심) * 10:55 - 장군바위 * 11:26 - 망경산 삼거리 * 11:50~57 - 망경산 * 12:19 - 망경산 삼거리 * 12:29 - 절골임도 * 12:48 - 설화삼거리 * 13:29 - 도로(솔바람화장실) * 솔바람화장실~강당골주차장 : 0.2km ☞ 다녀온 이야기2024년 추석이 화요일 이라 앞으로 3일의 연휴가 있습니다 연휴 첫째날 천안과 아산에 걸쳐있는 .. 2024. 9. 14.